대학생들의 경우 학과 과제로 리포트를 작성해야 하는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때마다 교수님들은 글씨 싸이즈는 11에 줄공백 두칸 글자수는 총 5천자 이상등의 기준을 두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힘들게 들어간 대학을 졸업후 어김없이 취업을 하기 위해서 우리는 면접이라는 관문을 거쳐야만 하는데요 면접을 보
기전에 필수적으로 작성해야할 이력서 와 자기소개서 역시 글자수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대학생 및 구직자 분들이 글자수를 하나하나 세어보기가 번거로워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글자수는 물론 맞춤법 검사까지 한번에 가능한 사람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안내해 볼까 합니다.
사실 잡코리아, 인크루트등의 취업포탈 사이트에서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기간 동안 사용을 하다보니 익숙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사람이 맙춤법 검사기와 글자수세기가 가장 간결하고 편리하게 사용을했던것 같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어느것을 사용하던 상관은 없지만 한번 비교해 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편리한것을 사용해도 좋지않을까요? 사람인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쉽게 찾을수 있을것 같은데 워낙 취업 및 구인구직에 대한 다야한 자료와 정보들이 제공이되고 있는 사이트인 만큼 한눈에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이 없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즐겨찾기에 추가를 해놓고 클릭한번으로 바로가기를 해놔서 불편없이 들어갈수가 있지만 많은 분들이 사람인 글자수세기 위치가 어디냐는 질문들이 많이 올라와서 저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속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메인 화면에 그 어느곳을 봐도 눈에 쉽게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내 확인할수 있었는데요 상단 카테고리중에서 자료통이라는 곳을 클릭해 보니 그곳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사람인 자료통을 들어가면 아래 보시는것과 같이 합격자소서 공유, 면접 경험 공유등의 정보와 취업성공 도우미란에 글자수세기 와 맞춤법 검사기가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워낙에 자료들이 많이 있어서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져 있는것은 좋지만 조금 이부분은 아쉬웠던것 같습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정도 하나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그래서 사용하실분들은 크롬이나, 익스플로어에 즐겨찾기를 해두는것이 편리하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자수세기 사용법은 너무 간간한데요 자신이 문서에 작성한 텍스트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만하면 자신이 작성한 글자수가 공백을 포함한수와, 공백을 제외한 수가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서 나옵니다.
여기에 검사시작 버튼만 눌러주면 사람인 맞춤법검사기를 통한 교정까지도 가능하게 되어있어서 리포트를 작성하는 대학생이나 취업준비를 하는 구직자들, 또한 직장에서 상사에게 보고할 문건을 작성할 직원들에게는 여러므로 활용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즐겨찾기 한번만 해두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