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기

반응형


예로부터 우리조상들은 예로부터 전해내려오는 무속신앙을 많이 믿어왔다고 합니다. 흔히들 재수가 없거나 좋지못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면 악재다꼈다 또는 삼재에 들어선게 아니냐는 말들을 많이 하곤하는데요! 2019년 삼재띠 어떠한 띠들이 속해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2019년 삼재띠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올해 2019년 3재띠이기 때문에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뱀띠, 닭띠, 소띠가 올해 들삼재라고 합니다. 삼재가 무엇인지 혹시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부모님들의 경우 대부분 3재의미에 대해서 알고계시지만 요즘 젊은 분들은 모르시는것 같아서 어원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삼재란 우리 인간들에게 9년마다 돌아오는 3가지의 재난을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三災(삼재 : 석삼,재앙재) 세가지의 재앙을 우리 조상들은 삼재라고 불러오며 조심스럽게 생각하였다고 합니다.


2019년 삼재띠뱀



이 세가지의 재난이 무엇이냐구요? 그것은 바로 도병재, 역력재, 기근재를 말한다고 합니다. 얼핏 들어서는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잘모를것 같아서 하나씩 풀이를 해보았습니다.


도병재란 사건,사고로 인한 재앙, 생각지도 못했던 불의의 사고등을 꼽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견하지 못했던 일들로 인하여 다치거나 불행한 일들이 닥치는 것을 도병재라고 합니다.




역력재란 지금은 거의 없어졌다고 할수있습니다, 의술이 발달되기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역병 또는 전염병에 의하여 목숨을 잃는경우가 많았지만 지금은 이러한 전염병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사망하게되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염병으로 인한 사망에 이르게 되는것을 역병이 돌았다고 해서 역력재라고 합니다.


기근재란 재산 또는 금전의 손실등을 보게 되는것을 의미합니다. 이떄는 사업이나 일을 크게 벌리는것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2019년 삼재띠닭


이러한 삼재의 경우 9년마다 돌아오게 되는데 한번 삼재에 들어가게 되면 3년이라는 시간동안 각 1년씩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의 3년을 보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019년 삼재띠의 경우 뱀, 닭, 소띠가 들삼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들삼재란 삼재가 시작되는 해를 뜻하며 눌삼재는 3년의 삼재기간중에서 두번째 해를 나타내며 마지막 날삼재는 삼재의 기운이 나가는해라고 하여 날삼재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보통 삼재의 기간동안에는 몸을 사리는것이 좋고 사업채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경우 지나친 외연확장이나 많은 일들을 벌리지 않는 것들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삼재기간이라고 하더라도 일이 잘풀리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따를 필요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따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2019년 삼재띠


삼재기간에 들어간다고 해서 해당띠의 사람들에게 좋지못한 일들만 생기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삼재의 경우 복삼재와 악삼재가 있기 때문에 복삼재의 경우 삼재기간에 해당된다고 해도 좋은운이 들어오기 때문에 하는 일들이 잘 풀릴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 악삼재의 경우 말그대로 운이 좋지못하는 것처럼, 좋지못한 기운으로 인하여 하는일마다 실패 또는 낭패를 볼수있게 되거나 건강상의 이유, 각종 사건사고들이 한순간에 몰아닥칠 만큼의 악재가 겹치는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삼재가 시작되는 첫번째 해의경우 액운없이 그냥 지나쳐 가는경우도한 많이 있다고 합니다. 들삼재라고 하면 3년동안의 좋지못한 기운이 시작이 된다는 의미의 들삼재기간에 들어갔다는 의미인것이지 무조건적으로 나쁜일들이 생긴다는것은 아니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2년차인 눌삼재의 기간은 보편적으로 좋지못한 일들과 악재가 많이들 일어난다고 합니다. 좋지못한 기운이 가장 센 시기라고 하여 평소 그냥 지나쳐 갈일들도 꼬이거나 잘못되어서 삼재띠에 해당되는 이들에게 좋지못한 일들이 자주 발생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2019년 삼재띠소


날삼재의 경우 삼재의 마지막 기간인만큼 기운이 약해지면서 눌삼재에 비하면 그다지 나쁜일들이 많이 일어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보편적으로 삼재를 막기 위하여 부적을 쓰거나 제사를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조상님께 예를 갖춤으로써 후손들을 키켜주길 바람과 동시에 액운을 막아주기를 위하여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서양사람들과는 다른 세계관과 종교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독 동양에서만 남아있다고 할수 있는데 사람이 살다보면 여러가지의 상황을 겪을수 있는것처럼 너무 의미를 두기 보다는 열심히 살아가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2019년 삼재띠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2020년 삼재띠는 뱀,닭,소 띠가 눌삼재에 해당되는 해가되기 때문에 나쁜기운이 조금은더 강해질수도 있다고 하지만 그게 사실일지는 한번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