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기

반응형

실업자 수가 증가하면서 대다수의 졸업을 앞둔 취준생들이 공무원 시험으로 눈을 돌리고 있죠! 경찰공무원의 경우 위험하다는 인식 때문에 많이 기피했지만 안정적이면서 경찰공무원도 여러 직종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시험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2019 경철시험 일정에 대하여 안내해볼까 합니다. 경찰 공무원시험은 사이버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하여확인이 가능하고 이곳에서 지원을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모든 경찰은 국가소속의 경찰공무원으로 되어있으며 유일하게 제주지방 자치경찰단만 경찰행정 지방자치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 경찰시험 일정은 1차, 2차 두번에 걸쳐서 채용계획이 발표가 되었는데 현재 1차 시험의 경우 4월1일 부로 접수가 마감이 되어 다가올 4월27일 필기시험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필기시험이 끝나고 난 후 약 10일정도 후 신체검사에 들어가게 되는데 필기시험 보다도 어쩌면 더욱 힘든것이 실기(체력)시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19년 1차 경찰시험의 경우 7월 19일 17시에 최종 합격자 발표를 하게된다고 공지가 나와있는데 이번시험에 준비하시는 분들의 필사적인 합격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바입니다.




매년 늘어나는 실업자뿐 아니라 평생직장이 사라지면서 국가 공무원시험에 응시하는 취준생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앞으로 경찰인력의 더 많은 수요로 인하여 경쟁률 측면에서 유리해 질수 있다보니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이 더욱더 늘고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전국적으로 1700명 가량을 뽑는 이번 1차시험의 경우 서울에서 462명, 경기 남부, 북부에서 총합 531명, 충남에서 117명으로 많은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었는데 많은 지원자들이 몰린결과 대구, 광주에서 100대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높은 경찰공무원 경쟁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전국 평균 경쟁률은 남자 32대1 여자 34대1 정도로 비슷해 보였지만 여성들의 경찰지원이 점점더 늘어나면서 남성들보다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국가직으로 채용되는 2019 경찰시험 일정을 보면 일반 순경뿐 아니라, 101 경비단, 전의경 특채또한 채용을 하고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는데 다수의 지원자들이 일반 순경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찰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거쳐야할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순경공채의 경우 한국사, 영어가 필수과목으로 지정되어 있으면서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사회, 과학중에서 3과목을 선택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신이 자신있는 과목과 충분히 준비되어 있는 과목 위주로 선택을 하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고, 한국사시험의 경우 암기할 부분이 많은 만큼 꾸준한 시간투자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1차 필기시험을 힘들게 통과한다고 해도 경찰업무의 특성상 튼튼한 체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에 체력검증을 피해갈수가 없는데 경찰시헌 체력검정표를 보면 상당히 쉽지않은 부분도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100m 달리기가 13초라면 정말 빠른건데 여성역시 15초라면 결코 쉽지않기 때문에 체력에 대한 대비를 충분히 해야 경찰시험에 최종합격을 할수가 있습니다.





모든 체력 검증이 끝났다고 하더라도 어느 한 종목에서 최하점을 받게되면 경찰공무원 시험에 탈락하게 되는데 그 기준또한 충분히 숙지를 하고 체력시험에 대비를 하는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2019 상반기에 진행된 1차는 접수기간이 끝났지만. 이제 곧 다가올 2차시험 필기시험은 8월  31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1차 시험에 도전하지 못한 분들의 경우 2차시험에는 꼭 지원하셔서 합격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하는 바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