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기

반응형

취업하기가 정말 쉽지않습니다. 점점더 이러한 현상은 심해질것이며 기대수명의 증가로 오랫동안 일할 직업이 필요한데 그렇게 따져보면 역시 국가공무원이 가장 좋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것 같습니다.


공무원시험에 있어서도 다양한 자격증들이 가산점 혜택을 부여받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예전에 정보처리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한적이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2019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및 접수방법와 비용을 안내해볼까 합니다.



공무원시험의 경우 절대평가의 기준이 아닌 상대평가이다 보니 평균점수 그중에서도 소수점으로 합격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의미에서 본다면 가산점이 부여되는 자격증을 갖고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사람의 차이는 어마어마 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시험은 정기적으로 진행됩니다. 2019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을 확인해보면 현재 2회차까지의 원서접수는 모두 마감이 된 상태이며 4월27일 기사2회 필기시험만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정보처리기사 시험의 경우 2018년 평균 합격률이 50.5%, 2017년의 경우 27.4%, 2016년의 경우 65%로 상당히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보면 50%정도 합격을 한다고 합니다.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에 합격을 한 사람들의 경우에 한하여 2차시험을 접수할수 있고 당해년도에 바로 실기시험에 응시할수가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 시험수수료는 19,400원 이며 실기시험 수수료의 경우 22,600원 입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의 경우 국가공인 자격증이기 때문에 한국산업인력공단 산하에 있는 Q-Net에서 시험일정 및 자격증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기술자격시험 뿐 아니라 전문자격시험이라고 할수있는 변호사, 노무사, 공인중개사, 관세사등의 모든 시험 원서접수 또한 바로 Q-Net 사이트에서 지원할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큐넷이라고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격증 시험을 보실 분들의 경우 해당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와 일정을 확안할수가 있습니다.



2020년이면 내년이죠 내년부터는 그동안의 필기시험 과목이 조금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새로이 바뀌게 되면 시험이 어려워질수도 있을것 같은데 어찌보면 올해가 자격증 취득을 하기에 가장 수월한 마지막 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019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도 이제 반이나 지나가고 마지막으로 남은 3차시험 접수일정7월5일~11일 까지 예정입니다. 시험의 난위도가 조금은 있기 때문에 전문교육을 받고 준비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필기 시험방식의 경우 객관식으로 출제가 되며 4지선답입니다. 과목당 20문항(과목당 30분 시험시간)이고, 실기시험의 경우 필답형으로(3시간)진행 됩니다, 합격은 필기시험의 경우 100점 만점 중에서 과목당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이고, 실기시험의 경우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60점이상이면 합격할수 있습니다.




절대평가 기준을 체택하고 있기때문에 조금만 노력하면 누구나 가산점의 혜택을 받을수 있는 자격증취득이 수월할수 있으니 2019년이 지나가기 전에 꼭 시험보셔서 취득해 놓으시길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