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기

반응형

자격증대세의 시대가 오고있나봅니다. 요즘 한창 화제가 일자리, 취업, 구인구직 이러한 취업관련이야기라고 할수 있는데요 취업에 유리하기 위하여 조금이라도 더 가산점이 부여되는 자격증을 취득하기위해서 열을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가장 많이 취득하는 자격중중에 하나인 컴퓨터활용능력 이죠! 2019 컴활 시험일정안내에 대하여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예전에 컴활3급을 취득한적이 있는데 지금은 3급시험은 없어졌다고 합니다. 현재는 1급, 2급 두개의 종류로만 되어있는데 급수마다 시험난위도가 다른것은 당연할 뿐만 아니라 2급을 취득후 1급을 따야할 필요는없습니다.



2019 컴활 시험일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한눈에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현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니 정기시험 1회차의 경우는 다 마감이 된 상태이면서 2회차만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성격급한 분들이 과연 8월까지 기다릴수가 있을까요? ㅎㅎ 그래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시접수 개별접수 카테고리가 있는데 → 상시시험접수 로 들어가면 매일마다 시험이 진행되기 때문에 사실상 정기시험에 응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은 사실 어려운 시험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준비하면 취득을 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취득하는 자격중중에 하나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사실 몰라서 취득을 안하고 있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게 맞을수도 있군요! 컴활1급필기는 컴활2급필기시험에 비하여 난위도가 있기 때문에 동일하게 생각해서는 안되며



2급 시험의 경우 과목이 적은데 비하여 1급의 경우 한과목이 더 추가가 됩니다. 데이터베이스일반, 데이터베이스실무가 추가되기 때문에 시험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1급을 준비하실 경우 좀더 많은 노력과 대비가 필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시험보기전에 예전에 나왔던 시출문제들을 통하여 모의시험을 치뤄 보시는것이 합격의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할수 있으니 이점 또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컴활시험의 경우 매과목 40점이상의 과락이 적용되며, 평균은 60점 이상이 나와야지만 합격을 할수가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의 경우 필기시험은 다음날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실기시험의 경우 약 2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컴퓨터를 다루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취득하기가 쉬운만큼 기회가 있을때 취득해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해당 기업 및 공무원시험등 자격증에 대한 가산점을 주는 경우도 있지만 해당이 안되는 직종도 있다는점도 참고하시고




자격증 자체가 취득해 두면 언젠가는 요긴하게 쓰일때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러니 시간있을때 꼭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응시료의 경우 필기시험 17,800원 실기시험 21,000원 인데 떨어지는 분들은 계속 실기에서만 떨어지더라구요~ 그만큼 실기는 대비를 잘하시라고 말슴드리면서 2019 컴활 시험일정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